본문 바로가기
도움이되는 정보들

오목필승법 잘하는법 공략

by 핑희희 2021. 2. 5.
반응형

오목필승법 오목잘하는법을 검색하셨다는건 아니면 가끔 오목으로 내기를 하시는 분이거나 

오목을 많이하고 계시는 분이겠죠?

저도 오목을 잘하고싶은마음에 오목 필승법을 찾아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오목필승법은 많은 방법이 있는게 아닙니다. 

오목필승법은 어렵지 않아요.

우리끼리만 필승법 공유해서 게임에서 승리하는거 어떠세요?

오목잘하는법

오목이란?

오목은 흑돌,백돌을 가지고 바둑판에 가로/세로/대각선중 5줄을 먼저 만들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규칙이 아주 간단하죠? 태어나서 한번도 오목을 안해본 사람은 없을 겁니다.

초중고 시절에 연습장에 줄그려서라도 한번씩은 다해본 바로 그게임이 오목입니다.

그런데, 오목은 치명적인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는데요 일본이 오목 강국이라고 하네요.(할많하않)

오목필승법 잘하는법

1.  처음에 가로/세로/대각선중에 2개를 선택해서 2개의 열을 완성시킨다.

이게 가장 중요한 필승법입니다. 한수나 두수 앞을 먼저 생각하며 상대방이 두는 수까지 생각해서 두셔야 합니다.

무조건 본인의 1줄만 보고 있으면 바로 다음턴에 상대의 공격에 방어할 수 없게 됩니다.

한줄만 빠르게 달성할려고 하지 않고 가로/세로/대각선중에 2개를 선택해서 2개의 열을 완성시킨다 이것을 중점적으로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모양을 생각하며 공격이나 수비를 적절히하고, 기회가 보이면 4,3을 만들거나 4개의 돌을 연이어 놓으며 공격하고 승리까지 이어 가는 것입니다.

 

2. 가로와 세로가 만나게 한다.

선공이든 후공이든 공격찬스 일 때 양쪽 동시에 공격할 수 있게끔 4,3 / 3,3 공략으로 공격해서 상대를 정신없게 만듭니다.

전체적으로 2열 모양을 만들면서 공격하는 것 잊지마시구요.

 

3. 수비보다 공격에 집중한다.

오목필승법은 공격을 잘해야 합니다. 오목은 수비만 잘해서는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계속 공격을 해서 가로/세로/대각선중에 2열을 빠르게 만들어가야합니다. 그럴려면 공격 공략을 잘 짜야겠죠?

공격 공략에는 많이 들어보신 33과 43이 있습니다. 33은 금지하는 게임판이 많아서 43을 전략으로 삼으셔야합니다.

33을 만드는걸 아는사람들은 거기에 수를 하나 더 놓는다고하면 43이 되기때문에 43을 이용합니다.

43은 33보다 훨씬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에 필승법이겠죠?

43이 만들어졌다면? 다음은 이기는것 밖에 남아있지 않겠죠?

 

4. 33과 43을 조심한다.

공격에 집중한 나머지 상대의 33과 43을 보지 못하면 안되겠죠?

33과43은 필승법이기 때문에 상대의 33과43을 조심해야합니다.

 

 

모두 4가지 오목필승법 숙지하시고 오목에서 승리해보세요!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