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되는 정보들

다리찢기 잘하는법 및 효과 정리

by 핑희희 2021. 2. 2.
반응형

신체의 유연성이 늘어날 경우 부자연스럽고 비효율적인 신체 움직임을 줄여서 자연스럽게 인체가 활동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리 찢기 등의 운동을 통해 유연성이 증가되게 되면 특히 운동이나 일생생활을 할 때 근골격계 손상을 방지해주고 운동 수행능력도 상승시키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유연성을 키우는 것은 더욱 필수 입니다.

유연성 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다리 찢기! 다리찢기 잘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리찢기 잘하는법

골반과 고관절은 강한 근육으로 서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다리 찢기 그러니까 다리 넓게 벌리기보다 어려운 것이 골반 가동범위 늘리기인데요,

의도적으로 스트레칭을 통해 훈련하지 않으면, 일반 사람은 다리 찢기 및 골반 열기가 어렵습니다.

 

다리 찢기는 코어근육이 강해야 하며 하반신에 적절한 유연성과 이동성이 있는 상태에서 수행할 수 있는 스트레칭입니다.

다리찢기 동작으로 발달되는 코어 근육에는 몸통 및 요추를 둘러싼 근육이 포함됩니다.

이 이야기는 다리 찢기를 통해 하반신뿐만 아니라 상반신도 강화시킬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허리가 강화되며 운동 등 일상생활 중 허리 부상의 위험 또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다리 찢기가 우리의 몸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고관절의 균형을 맞춰주기 때문에 척추측만증, 협착증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다리 찢기는 우리의 건강에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다리찢기 잘하는 법을 알고 가시면 좋겠죠?

저도 틈틈이 연습해서 약간 틀어진 자세를 고치고, 고관절 균형을 맞추고 싶습니다. 

 

 

다리 찢기 잘하는 법

시작하기 전 관절 위주로 충분히 준비운동 스트레칭을 합니다.

다리를 찢을 때 벽에 등을 기대며, 엉덩이와 골반이 틀어지지 않게 의식합니다.

벽에 기댄 부분이 들뜨지 않게 계속 의식합니다.

손을 앞으로 조금씩 뻗으며 다리를 서서히 넓혀줍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강제적으로 누르는 것 없이 본인 스스로 서서히 넓혀 줍니다.

매일 꾸준히 다리 찢기를 실천합니다.(가장 중요합니다)

 

다리찢기 잘하는법

1. 다리를 어깨너비의 두 배 정도로 벌리고 바닥에 앉는다
2. 무릎이 안쪽으로 말리지 않게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고, 양손을 무릎가 가까운 허벅지 안쪽에 올려놓는다.
3. 몸을 위아래로 조금씩 20회가량 바운스 한다. 
4. 어깨를 스트레칭하든 한쪽씩 안쪽으로 번갈아 넣으면서 허벅지에 올린 손으로 허벅지를 민다. 시에 더 세게 허벅지를 민다.

 

다리 찢기 효과

1. 부상 예방

하체의 유연성이 길러지면 골반이나 하체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2. 자세교정

다리 찢기를 꾸준히 하면 척추기립근이 길러지기 때문에 우리몸의 균형이 맞춰지며 틀어진 골반과 척추가 교정되는 효과가 있으며, 다리찢기를 통해 다리 교정도 덤으로 가져갈 수 있다.

 

3. 비만예방

다리 찢기 만으로도 근육이 활성화되고 몸이 유연해진다. 스트레칭을 통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부기가 예방되며, 하체에 지방이 축적되는것을 피할 수 있다.

다리찢기 잘하는법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인 다리 찢기 잘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모두 다리찢기 잘하는법 알아가시고 꼭 실천해서 골반 건강 지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