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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되는 정보들

에어팟 소리 안남 현상 해결 4가지 방법

by 핑희희 2022. 10.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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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잘 사용하던 에어팟이 소리가 한쪽만 난다던가, 양쪽 다 먹통이거나, 블루투스 연결 자체가 안되거나 연결이 되었지만 소리가 안 나거나 등등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때, "에어팟이 고장 났구나"하고 당황하게 됩니다.

애플 고객센터에 방문계획을 잡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에어팟 소리 안 남 현상은 먼저 소프트웨어적으로 여러 가지 시도 후에 고객센터 방문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고객센터에 방문하는것도 번거롭고, 가서도 대기도 해야 하고 매우 번거롭습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을 해서 해결되는 경우가 많아서 해결방법으로 시도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블루투스 재연결

가장 쉽고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방법이 블루투스 재연결 하는 방법입니다. iOS 기기(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먼저 껐다 킨 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기에 연결되어있는 에어팟을 연결 끊기 합니다
  • 이어폰을 착용해서 다시 블루투스 연결합니다.
  • 이어폰에서 블루투스 연결음이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이때 이어폰에서 블루투스 연결음이 나오면 연결된 것이지만, 나오지 않는 경우는 아래 방법으로 시도해 주시면 됩니다.

연결음은 나왔지만 다른 소리가 안나는 경우도 아래의 방법으로 시도해주세요.

 

2. 에어팟 재설정

하드웨어 재설정은 대부분의 문제나 버그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안되면 껏다 켜라 하는 말이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에어팟을 재설정하게 되면 원래 기본 구성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사운드 또는 연결 문제의 경우가 대부분 해결될 수 있습니다.

  • 에어팟 모두 충전케이스에 넣고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30초간 대기합니다.
  • iOS 기기 [설정]-[Bluetooth]로 이동합니다.
  • [나의 기기] - 에어팟 기기명 옆에 "연결 안 됨"이라고 쓰여있고, 그 옆에 [ i ]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이 기기 지우기] 를 터치하고, [기기 지우기] 최종으로 터치해서 iOS에서 삭제합니다.
  • 에어팟 충전 케이스 뒷면에 동그란 버튼을 15초간 길게 누릅니다.
  • 버튼을 15초를 누르면 상태 표시등에 주황색 불빛이 깜박거리다가 흰색 불빛이 깜박이면 재설정 완료입니다.(주황색 불빛을 지나 하얀색 불빛까지 누르고 있는 것이 포인트)
  • 흰색 불빛이 깜박이는 상태에서 iOS 기기의 [설정]-[Bluetooth]로 다시 이동해서 새롭게 재연결 하시면됩니다.

 

3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업데이트 버전 확인 방법은 에어팟이 아이폰에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 [설정]-[일반]-[정보]로 이동한다.
  • "WIFI 주소"라고 쓰여있는 칸 제일 하단에 연결된 에어팟을 선택한다.
  • 펌웨어 버전 및 하드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애플 에어팟 펌웨어 버전은 사실 사용자가 별도의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아니고, 알아서 최신의 상태가 유지됩니다.

언제 업데이트되는 것인지 알 수는 없으나, 최신의 펌웨어 버전으로 유지됩니다.

그런데, 혹시 확인한 버전이 최신의 버전이 아니라면 수동으로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펌웨어 수동 업데이트 작업도 아이폰에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 아이폰과 연결된 채로 에어팟 충전 케이스 뚜껑을 열어 둔다.
  • 20분 이상 그대로 둔다.
  • 자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추후 위의 방법으로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한다.

 

4. 에어팟 청소하기

의외의 곳에서 원인을 찾을 수 도 있습니다. 바로 에어팟 청소 부분입니다.

이물질 등 먼지에 막혀 사운드 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알코올 솜으로 충전단자가 꼽히는 부분을 제외하고 가볍게 닦아준다.
  • 이쑤시개, 칫솔, 면봉으로 세부적으로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해준다.
  • 부드러운 천으로 전체적으로 닦아 마무리해준다.

 

위에서 알아본 것처럼 비교적 간단한 4가지 방법으로 에어팟 소리안남 현상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에어팟 재설정으로 소리가 끊기거나 안나는 현상은 해결 가능하실 겁니다. 소개해 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된다면 하드웨어 적인 문제 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웹사이트를 통해 Apple 지원에 문의하거나, 가까운 애플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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